일상정보

스파크 차량 배터리 교체주기, 교체가격 알아보기

1시간전... 2024. 3. 3. 01:32
반응형

스파크 차량 배터리 교체주기, 교체가격 알아보기

차량 배터리는 일정기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게 되어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는 모든 차량이 동일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차량의 배터리 교체주기(수명)는 언제이며, 배터리 교체가격(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에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 차량 중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이라 할 수 있는 스파크 차량의 배터리 교체주기와 배터리 교체가격(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파크 배터리 교체주기와 교체가격

스파크 차량의 배터리 교체주기(수명)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짧게는 2년, 길게는 5년 정도를 사용 후 배터리를 교체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터리 교체주기가 이렇게까지 많이 차이 나는 이유는 배터리 용량, 차량 상태, 주행시간에 따라 배터리 수명은 큰 영향을 받기 때문인데요.

배터리 수명이 짧은 차량의 특징을 알려드리자면 하루 주행시간이 매우 짧은 차량(30분 이내), 블랙박스 녹화 설정이 상시녹화로 되어 있는 차량, 겨울철 실외 주차를 주로 하는 차량이 대체로 배터리 수명이 짧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파크 차량의 배터리 교체가격(비용)은 배터리 종류 및 배터리를 교체하는 업체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참고로 스파크 차량에 장착되는 배터리 종류는 크게 DIN 50L과 AGM 60L 배터리가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 업체를 통해 DIN 50L 용량의 배터리로 교체 시 대략 8만 원~1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AGM 60L 용량의 배터리로 교체 시 대략 13만 원~1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DIN 배터리보다 AGM 배터리가 가격적으로 더 비싸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AGM 모델의 배터리 수명이 더 길고 차량 주행 시 배터리가 충전되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셀 손상이 적어 일반 배터리에 비해 내구성도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 방전 시 차량을 바로타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인터넷으로 배터리를 구입 후 직접 교체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배터리를 교체를 할 경우 업체를 통해 교체하는 것보다 2만 원~3만 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교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결론

1. 스파크 차량의 배터리 교체주기는 차량마다 차이가 있으며,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 정도이다.

2. 배터리 교체 업체를 통한 스파크 차량의 배터리 교체가격은 배터리 모델에 따라 8만 원~15만 원이다.